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땐 중간중간에 본인이 사용한 누적 결제액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생각지도 않다가 어느날 갑지가 본인의 급여를 훌쩍 뛰어넘는 카드사용 고지서를

받고선 소스라치게 놀라는 경우가 발생되곤 합니다.

물론 카드사용액이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라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수치라면 연체의 기로에서 이것저것 많은 생각들이 오고갑니다.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이번달 급여보다 많을 경우 두가지 방법을 통해 연체해결을 합니다.

첫번째는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이고 두번째는 카드론입니다.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란?

자신이 사용한 신용카드 결제대금중 일정한 비율을 정해서 매월 분납하여 지급하는 서비스로

결제비율을 10%로 지정하였을 경우 이번달 도래되는 카드 결제금액이 100만원이면 리볼빙 최소비율인

10%로 지정하면 10만원만 결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 연체이자율에 비해 리볼빙의 수수료가 싸기 때문에 최약의 경우 활용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 신용카드 연체이자율과 리볼빙 수수료 비교

신용카드 리볼빙 수수료

최저평균 7.62%

최고평균 23.52%

 

신용카드 연체이자율

최저평균 22.14% 

최고평균 28.54%

 

신용카드사 마다 수수료에 대한 차이는 상이하나 위 자료는 2014년도 여심금융협회 자료를 기준으로 참고하였습니다,

 

카드론 서비스란?

신용카드 결제대금 폭탄을 맞을 경우 가장 결제일에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은 현금서비스로 일단

연체를 막는 것입니다. 하지만 익월에 도래되는 현금서비스의 특성상 다음달은 더 많은 결제금액을 지불해야 하므로

자신의 급여보다 많은 카드대금이 있다면 보통 카드론으로 신용카드 사용대금을 통합하려 합니다.

카드론은 대출의 방식으로 보통 2년의 상환기간이 주어집니다.

자신의 신용상태나 카드사용실적등에 따라 치등적용되지만 짧게는 6개월 길게는 3년까지 대출상환이 가능하지만 보통의 경우엔 2년 상환에 3개월 거치 21개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카드론의 경우 최소 이용시에는 신용카드사가 제시하는 최저이율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카드론을 최초 이용시 7.9%라면 저렴한 금리로 500만원 카드론을 이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은행권 신용대출에 비해 금리면에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저렴하고 전화한통이면 통장으로 바로 입금되는 방식으로

괜찮은데~~를 연발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추 후 자금이 필요해서 카드사에 전화를 해보니 금리가 22%로 수직 상승을 하더군요... 물론 최초 카드론을 이용시보다 신용등급이 한등급 하락되었고 기존 카드론도 전액 상환처리가 안된 상태라 추가적인 자금에 대해선 어느정도 금리가 올라갈것이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높은 금리가 책정될것이란 생각은 못했습니다.

 

 

 

카드론 햇살론대환대출 갈아타기

카드론 금리가 20%가 넘어간다면 햇살론대환대출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흔히 햇살론대환대출의 경우 대상이 2금융권인 캐피탈 혹은 대부업대출을 통한 고금리대출에 국한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드론 금리가 20%가 넘는다면 햇살론으로 저렴한 금리갈아타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대환대출 가능여부 가조회 확인[바로가기]

 

 

 

햇살론대환대출 대상

시중 금융권의 20%이상 대출

 

 * 카드론,캐피탈,대부업체등 

 

대상제외

자동차 할부금융,현금서비스,카드리볼빙,담보대출등

 

 

카드론 햇살론대환대출시 장점

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이용시 가장먼저 고려하는 사항은

금리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시중 은행권 신용대출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저렴한 10%이내의 금리를 적용 받습니다. 또하나 햇살론의 가장 큰 장점은 상환기간 입니다. 카드론의 경우 카드사마다 다른 조건을 제시하지만 통상 2년 이내의 상환기간이 주어지고 그 중 3개월은 거치로 이자만 납부하고 나머지 21개월을 이자와 원금을 납부하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을 합니다.

이럴경우 금리를 떠나 월 불입하는 금액이 과도하여 결국에는 현금서비스등 돌려막기식의 유지형태가 지속되어 채무건정성에 리스크가 발생됩니다.

 

햇살론은 10%이내의 금리로 최장 5년동안 원금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한 상품으로 실소득대비 월불입하는 금액이 줄어들어 현실적으로 가장 도움되는 서민대출 상품중 하나입니다.

 

 

 

햇살론대환대출 2천만원 실행예시 금리9%적용 5년상환

 

 

 

햇살론대환대출 부결사항 4가지

 

햇살론은 대상범위가 가장넓은 서민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실행을 위해서는 몇가지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우선 직장 및 사업영위를 3개월이상 지속해야 하고 소득증빙이 3개월이상 확인되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재직과 소득확인 증빙이 서류상 안될 경우 실행이 불가합니다.

- 현금수령, 재직증명서 미발급등

 

 

 

 

신용불량자 대출불가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어야 실행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불량자일 경우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에 결격사유가되어 햇살론 진행이 불가합니다.

 

 

 

 

연체중인 경우에도 진행이 불가합니다.

기간이 짧은 단기연체일 경우에는 연체정리 후 진행이 가능하나 연체일수가 과다하거나

현재 연체중일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20%넘는 캐피탈,대부업대출 3천만원 초과시에도 대출이 불가합니다.

고금리대출이 3천만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부채비율을 줄여서 진행일 해야 합니다.

 

 

 

 

소득대비 부채비율 40%초과할 경우에도 진행이 불가합니다.

부채비율 40%란 현재 100만원의 월소득자가 대출납입금액이 40만원을 초과하여서는 안된다는 말인데

여기서 말한 금융비용 40만원은 현재 납입하는 금액이 아니라 햇살론 실행시 납입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위 예시를 통해 2천만원 9% 5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시 월 불입금액은 41만원 가량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금융가이드
,